본문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반갑습니다.
원광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은 개교 41주년이었던 지난 1987년 신설된 이래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응용수학부, 빅데이터·금융통계학부, 반도체·디스플레이학부, 바이오나노화학부, 생명과학부, 스포츠과학부, 뷰티디자인학부 등 총7개 학부가 개설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청운의 뜻을 품고 학업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우리 자연과학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빅데이터의 수집 및 활용을 통한 새로운 산업 발굴 및 사회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분야에 창업 및 취업이 가능하도록 학생 교육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론과 AR, VR의 기본 원리와 활용방안에 대한 학문의 전수를 위한 혁신적이고 융합적인 현장 교육을 위해서도 힘써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리 자연과학대학 학생들은 동·식물에서 유래한 천연물을 분리하고 합성하여 분자 구조를 밝히고 추출물의 생리활성을 검색하여 식품, 화장품, 의약품 등의 원료로서의 이용가능성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암, 항바이러스, 항균 및 항당뇨 등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추출물로 화장품과 의약품 개발, 유전자 가위와 분자생물학 기술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기능성 신품종 개발 등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게 됩니다. 나아가 우리 학생들은 인간의 헬스케어와 질병의 치유 및 치료를 위한 맞춤형 운동법 개발과 개발된 신제품으로 인간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는 이론적 지식을 배우고 실습하며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자연과학대학에서는 양질의 교육환경과 연구 인프라를 기반으로 연구 및 학업 성과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교수로부터 학부생, 대학원생까지 모든 구성원이 화합과 성장을 위해서도 아낌없는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자연과학대학의 학부별 교과과정과 졸업 후 취업방향 및 진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방문하시어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로벌 시대에 국내와 해외에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원광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자연과학대학장  송제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