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원광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감사 인사드립니다.

1946년 원광대학교가 설립되었고 1987년 자연과학대학이 신설되었으며 현재 자연과학대학은 수학 정보∙통계학부, 바이오나노화학부, 반도체∙디스플레이학부, 생명과학부, 스포츠과학부, 뷰티디자인학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대학은 순수 자연과학 분야의 기초학문에 대한 지식과 연구 역량을 갖춰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지식 경제 기반의 산업사회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고급 과학 기술 인력 배출에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자연과학대학은 시대가 요구하는 융복합 과학기술 시대에 부응하는 혁신적 리더로서 국가 발전과 인류공영에 기여할 학문후속 세대와 차세대 과학기술자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의 학문과도 융합할 수 있는 창의적이며 미래지향적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환경과 연구 인프라 구축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기반사업으로는 자연과학대학과 창의공과대학이 중심이 되어 2014년 LINC사업을 수주하였으며, 생명과학부와 바이오나노화학부가 융합하여 신청한 NT-BT융합사업단이 CK-1 교육부 지원 사업단에 2016년 재선정됨으로서 향후 융합인재 양성은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우수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자연과학대학은 교육∙연구∙산학에 관한 중심대학으로 이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기여하며, 글로벌 문명을 이끌어가는 주역자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입니다.

끝으로 지역과 국내를 넘어, 세계 속의 원광대가 되는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 가는 자연과학대학이 되도록 끈임 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